2015년 5월 11일 월요일

JURONG PORT에서 하역시 예상비용

싱가폴 JURONG PORT에서는 주로 BULK,GENERAL CARGOES을 주로 양하하고 선적하지만
간단한 수리등을 위하여 각종 선박이 접안 하기도 합니다.현재 선석 구하기는 쉬운 편입니다.
OWNER나 CHARTERER가 영업을 위하여 JURONG PORT에서의 하역관련 또는 선적관련
예상 경비를 자주 문의 하는바 GRT 30,000TON, LOA 190M 인 선박이 COIL 5,000 TON을
양하 할경우 간단히 계산할수 있도록 정보를 알려 드리니 영업에 참고 하시기를 바람니다.
(모든 금액은 S$이며 현재 환율은 S$1.30/US$ - S$1.35/US$ 사이에서 변동됨니다.)

1. 항비(Port dues) =GRT/100 x ($7.50 + $0.5 per day) = 300 x $7.50 = $2,250.00

2. 도선사(Pilot fee) =*$300 x 도선시간 (약 2시간) = $600, $600x2(In & Out) = $1,200.00

3. Tug Boat =*$800 x 사용시간(약2시간)=$1,600, $1,600x2Tugx2(In & Out) = $6,400.00

4. Dockage of Jurong Port =부두 사용시간 x $30/100Mtr + 사용시간 x $2 x (LOA-100Mtr) +
    $300(Line of berthing & unberthing) = 16 x $30 + 16 x 2 x 90 + $300 = $3,660.00
    (부두 사용시간이 16시간이고 LOA 100M당 $30, 100M 이후는 시간x$2x잔여길이)

5. 하역회사의 부두 사용료(Port Service Charge) =하역량 x $2.70 =5,000 x $2.70=$13,500.00

6. 하역회사의 하역비용(회사마다 차이가 있슴) = 하역량 x $4.30= 5,000 x $4.30=$21,500.00

7. * 표시된 금액은 GRT에 따라 차이가 나기에 정확한 계산을 위해서는 정확한 GRT가
    필요하며 상기 1-6 비용($48,510)에 Agency fee, Cargoes surveyer's fee등 추가 비용을
    더하면 총 항비가 산출 됨니다. 하역후 Bunkering을 할경우 접안해서 Bunkering을 하는
    경우보다 Anchorage에서 하는 경우가 더 절약 될수가 있으며 Fresh Water는 부두에서
    받는 경우가 Anchorage에서 받는 것보다 더 저렴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